원안위, 「생활 속의 방사선 바로 알기」 지침서 발간

 

□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엄재식, 이하 원안위)는 생활 방사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확한 측정 방법 안내를 위해 「생활 속의 방사선 바로 알기」 지침서를 마련하고 10일 공개하였습니다.

□ 이번 지침서는 우리 생활 주변에 존재하는 방사선의 종류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소개하고, 이러한 생활 방사선에 의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안전관리 현황을 소개하였습니다.



 ◦ 특히, 부적합 제품에서 방출될 수 있는 방사선 또는 라돈에 대해 일반인 누구나 쉽게 측정할 수 있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순서대로 상세하게 담았으며, 이를 통해 잘못된 방사선 측정으로 인한 불안감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원안위는 이번 지침서를 일반 국민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원자력안전위원회 누리집(www.nssc.go.kr)에 그림파일(PDF) 형태로 올리고, 관련 부처 및 전국 지자체에도 배포하여 생활 방사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민원 안내에 활용하며, 향후 생활 방사선 일반인 교육에도 활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본 저작물은 원자력안전위원회에서 '2020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0년 9월 「이달의 기능한국인」 ㈜동진금속 나상조 대표

다큐멘터리 하루 -평택 굿모닝병원 응급실의 하루 Documentary 'Day of emergency room'

주벨라루스대사에 박두순 현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 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