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의정다큐멘터리 '의정돋보기' 경기도의회 김보라 의원 편 / 본방송 홍보
티브로드 '의정돋보기' 경기도의회 김보라 의원 편
여러분 혹시 세계에서 가장 행복지수가 높은 나라가 어디인지 아십니까?
바로 덴마크라고 하는데요. 이유는 바로 탄탄하게 갖춰진 복지정책 덕분이라고 하네요.
국민의 행복과 정비례하는 복지정책! 그만큼 정책을 만들고 실행하는데 더 세심한 노력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오늘의 주인공은 따뜻하고 복된 경기도형 복지정책을 실현해 나가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김보라 의원입니다. 김보라 의원을 만나러 안성으로 함께 가시죠.
오늘의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찾아간 곳은 친환경 농업으로 잘 알려진 청정지역, 안성 용설호 문화마을입니다.
친환경 농업에 참여하고 있는 농민단체 회원들과 지역 정치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이번에 열린 간담회는 김보라 의원이 몸담고 있는 정당에서 마련한 자리인데요.
친환경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지역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경기도 친환경 농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정책 개선방향에 대한 논의를 위해 모였습니다.
농민단체와의 간담회를 마치고, 이번에는 안성시 무한돌봄센터로 이동합니다.
무한돌봄서비스는 경기도에서만 실시하고 있는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서비스인데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의 사례자를 발굴해 긴급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마침 오늘은 혼자 계시는 어르신에게 도시락 반찬을 배달하는 날입니다. 지역의 한 식당에서 매주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감자탕과 김치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김보라 의원이 직접 도시락 배달에 나섭니다.
사회복지사와 함께 방문한 곳은 할아버지 혼자 거주하고 계신 집인데요. 일상에서 겪는 어려움과 복지제도의 문제에 대해 다시한번 고민해봅니다.
이번에는 용인에 위치한 경기도립 노인전문용인병원을 찾았습니다.
오늘은 1년에 한 번 열리는 노인전문병원 평가일인데요. 의사와 간호사 등 보건전문가와 도청 관계자, 도의원으로 구성된 노인전문병원 평가단이 모여 병원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를 내리는 겁니다.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이자 간호사 출신인 김보라 의원은 자진해서 평가단에 합류했다고 하는데요.
존재 자체만으로도 서민들에게 힘이 되고 싶은 사람. 김보라 의원은 그래서 오늘도 누구보다 더 부지런하게 우리 사회 가장 구석진 곳을 찾아갑니다.
아프고, 가난하고, 힘든 사람들이 기댈 수 있는 유일한 정치인으로 남고 싶은 그녀의 바쁜 걸음은 내일도 계속됩니다.
*티브로드 기남방송(안성, 이천, 평택, 용인시) 채널 1번! 8월14일(월) 오후 2시 30분 첫방송
**재방송 8월15일(화)~18일(금) 오후 2시30분 / 8월19일(토)~20일(일) 오후 3시
***본 방송시간은 방송사 사정으로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